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여주군의회 회의록

YEOJU CITY COUNCIL
  • 프린터하기
  • PDF다운로드

제143회 여주군의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여주군의회


일시 : 2006년 09월 05일(화)


개식순서
1. 개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애국가 제창
4. 개회사(의장)
5. 인사(시장)
6. 폐식

○의사담당 길병윤   
지금부터 제143회 여주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전면 국기를 향해 서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국기에 대한 경례)
바로!
(바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 전주에 맞춰 1절을 불러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의원 여러분께서는 원위치로 서주시고 내빈 여러분께서는 자리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내빈착석)
다음은 김규창 부의장님께서 여주군의회 윤리강령을 낭독하시겠습니다.
○부의장 김규창【여주군의회의원   
윤리강령】
우리 여주군의회 의원은 군민으로부터 군정을 위임받은 대표자로써 양심에 따라 그 직무를 성실히 수행하여 군민의 이익증진은 물론 군민화합을 도모하여 군민의 관심사에 소홀함이 없도록 겸허하고 적극적인 자세로 의정활동을 펼쳐나갈 것을 다짐하면서 이에 우리 여주군의회 의원이 준수할 윤리강령을 정한다.
1. 우리는 군민의 대표자로서 인격과 식견을 함양하고 예절을 지킴으로서 의원의 품위를
유지하며 군민의 의사를 충실히 대변한다.
1. 우리는 군민을 위한 봉사자로서 오직 군민의 자유와 권리증진을 위하여 공익우선의 정신
으로 성실하게 직무를 수행하며 사익을 추구하지 않는다.
1. 우리는 전국에서 제일 살기좋은 지역사회 발전과 군민 복리증진을 위한 봉사자임을 명심
한다.
1. 우리는 의회의 구성원으로서 서로간의 의정활동상 공정한 여건과 기회균등을 보장하고
충분한 토론으로 문제를 해결하며 법질서를 준수함으로써 건전한 의회풍토를 조성한다.
1. 우리는 군민의 대변자로서 모든 공사행위를 군민에게 언제든지 분명한 책임을 진다.
○의사담당 길병윤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의원착석)
다음은 이명환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이명환   
존경하는 11만 군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 여러분! 어느덧 아침 저녁으로 선선한 바람이 불어오는 가을이 시작되었습니다. 9월은 24절기 중 하나인 백로와 함께 밤과 낮의 길이가 같아지는 추분이 있는 달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조석으로 기온차가 심한 것 같습니다.
먼저 지난주 2박 3일간의 의정연수를 마치고 나서 충분한 휴식도 갖지 못하시고 면민의 날 행사를 비롯한 각종 행사 등 의정활동을 하시느라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아울러 당면한 군정업무 수행으로 바쁜 일정임에도 불구하시고 참석하여 주신 이기수 군수님과 관계 공무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제5대 의회 개원 이후 2달 동안의 짧은 기간이기는 합니다만 그 동안에 의원님들께서 보여 주신 열정적인 의정활동에 존경과 감사를 드립니다. 지금과 같은 의원님들의 열정적인 의정활동은 11만 군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지역이 더욱 발전하게 될 것입니다. 앞으로도 이러한 열정으로 군민을 위해 열심히 일하는 한편 문제점 도출과 그 해결방안을 제시하는등 비판과 대안제시를 통한 선진 의회상을 정착해 나아가야 할 것입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이번 143회 임시회의는 여주군의회위원회 조례 등 11건의 조례안을 심의하게 되어 있습니다. 아무쪼록 심도있는 심의를 통해 군민에게 이익을 주는 조례가 만들어 질수 있도록 노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자리를 함께 하신 공무원 여러분 그리고 언론인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군민 모두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길병윤   
다음은 이기수 군수님의 인사말씀이 있겠습니다.
○군수 이기수   
이명환 의장님 그리고 의원님 여러분! 한 낮의 무더위는 남아 있지만 아침 저녁으로 제법 신선함을 느끼는 초가을의 문턱에서 건강하신 의원님들을 다시 만나 뵙게 되어 매우 반갑고 기쁘게 생각합니다.
어느덧 민선 4대 군정과 지방자치 5대 의회가 구성된지 벌써 3달째로 접어들고 있습니다. 그 동안 수해피해 현장방문과 항구복구를 위한 계획수립을 비롯, 군민들에게 약속했던 일들을 어떻게 실천할 것인가를 구상하는 한편 앞으로 여주군이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하여 반드시 추진되어야 할 사업들이 무엇인가를 파악하고자 각계각층의 군민과의 대화 그리고 군정의 현안사항과 주요 사업장을 방문하는 등 매우 바쁘게 보낸 2달이었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지난 8월 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은 제주도에서 있었던 전국 시장·군수·구청장 세미나에 참가하여 지방자치발전 방향 등에 대한 수강과 함께 토론에 참여하였습니다. 세미나에 참석한 한국도로공사 사장을 직접 제가 만나서 여주군의 규제 실상과 남여주I.C 설치를 강력하게 건의하여 적극 검토하겠다는 긍정적 답변을 얻어낸 바 있고, 남한강 제방 보강과 관련하여 제주항의 자연친화적인 파라피트공법 시공현장을 찾아 보기도 하였습니다. 그리고 지난 7월 중순의 집중 호우로 인하여 여주대교가 홍수경보로 발령되는 등 급박한 상황의 전개와 함께 많은 공공시설물 등 수해를 입었고, 피해현장을 방문한 건설교통부장관, 농림수산부차관, 경기도의회 의원님들에게도 여주군은 수해 상습지로써 항구복구를 위한 여러 부분에 재해예방사업을 강력하게 건의드린 바 있습니다.
특히 이명환 군의회 의장님과 의원 여러분께서 의정활동으로 바쁘신 중에도 수해피해 현장에 방문과 피해농가 등에 격려를 통하여 재기의 의욕을 북돋아 주셨을 뿐 아니라 복구활동에 직접 참여하시는 등 군정과 군민에 대한 애정어린 관심과 노고에 대하여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그 동안 수해복구를 위하여 애쓰신 자원봉사자, 군민, 공무원, 군인, 경찰 등 1만여명의 인력과 330여대의 장비를 동원하여 일사불란하게 응급복구활동에 참여하신 모든 분들께 이 자리를 빌어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이명환 의장님 그리고 의원 여러분, 우리 여주군은 지난날 중첩된 규제 속에서 저 발전, 낙후 지역이라는 불명예를 벗어버리기 위해서는 군수는 물론 군 산하 전 공직자들은 “규제 때문에 여주 발전은 힘들다, 안된다”고 하는 피해의식을 벗어버리고 “우리는 할수 있다, 또 하면 된다”고 하는 사고의 대 변혁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하겠습니다.
앞으로 사고의 혁신과 규제 개선을 바탕으로 인구 20만의 경제 문화도시 건설의 장기비젼 목표달성을 효율적으로 추진하고 11만 군민이 공감하는 봉사행정을 구현하기 위한 추진체계를 구축하고자 여주군 행정기구와 인력에 대한 개편안 등 6건의 조례안을 제출하였습니다.
의원님들께서 제출 의안에 대한 면밀한 검토와 심도있는 심의를 당부드리면서 조직과 인력에 대한 개편안에 대해서는 군수가 추진하고자 하는 군정운영의 의도와 방향설정에 대한 깊은 이해와 관심으로 원안대로 의결하여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앞으로 보다 활발하신 의정활동을 통하여 군정에 대한 발전적이며 미래지향적인 대안을 제시하여 주시고, 우리 군 발전을 위하여 집행부와 함께 머리를 맞대고 고민하는 동반자적 역할을 기대하면서 의원 여러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늘 함께 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길병윤   
이상으로 제143회 여주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이명환 의장님께서 제1차 본회의를 진행하시겠습니다.

(10시14분 폐식)


여주시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